2007년 7월 8일 일요일

문의드려요~허리통증

질문: 문의드려요~허리통증


안녕하세요?
문의 드립니다.

1. 약 4년전쯤(현재 만18세)에 무리하게 달린 이후로 엉덩이 왼쪽 위에 음..그러니까 척추가 시작되는 지점에서 왼쪽부분에 통증이 가끔 오는데요. 평상시에는 괜찮지만, 몇 분정도 허리를 굽히고 있으면 통증이 옵니다 왼쪽에만..어떠한 경우인지 궁금합니다.

2. 2번째는 뇌신경외과에 문의해야 하는 질문같은데 머리쪽에 관련된겁니다.
제가 5살정도 되던 때에 장농위에서 놀다 뛰어내려 tv 다이에 부딪힌이후로 머리 오른쪽 부분이 심하게 들어갔었습니다.

당시 어머니도 몰라서 세월이 흘러 지금까지 병원에 가 보진 못했는데 지금은 나이가 먹어서 그때와는 비교도 안되게 올라왔습니다. 약 0.4cm정도 들어간걸로 보이는데 손으로 만지면 느껴집니다. 머리가 들어간 이후 지금까지 14년정도 세월을 살면서 일상생활에 지장이 있다거나 갑자기 두통이 나거나 그런적은 없습니다. 제가 궁금한것은 지금 이 부분을 수술을 통하여 들어간 부분을 올릴 수 있는지 궁금합니다..

그럼 수고하시고 답변 주세요~

답변: 문의드려요~허리통증

답변이 늦어서 죄송합니다.

1. 증세만 들어서는 판단이 무척 어렵습니다.
실제 진찰을 하고 판단해야 한다고 봅니다.
가능성은 근육힘줄 문제가 높습니다.

만약 근육힘줄이라면 오래되었기 때문에 통증치료 및 운동치료를 요한다고 봅니다.
그러나 앞서 말씀드린 것처럼 먼저 정확한 진찰과 필요하다면 최소한의 조사가 선행되어야 합니다.

2. 두부 함몰골절은 수술이 가능합니다.
수술전에 뇌 MRI와 CT를 요한다고 봅니다. 그 부위에 뇌가 눌려서 뇌표면이 상해 있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러나 기능적으로 아주 중요한 자리가 아니면 별 증세없이 잘 지낼수 있습니다. 이러한 경우는 수술이 꼭 필요하지 않으며, 현재의 함몰골절 수술 목적은 미용상의 문제가 주입니다.

저희 병원을 이용해 주셔서 감사를 드리며,
환절기에 감기 조심하시고 항상 건강하십시요.


*진료예약 홈페이지: 포항사랑병원(http://www.saranghospital.or.kr/)
*진료예약 및 문의전화: 054-277-3311-5

댓글 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