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문: 디스크 추간판 탈출증에 관하여
안녕하십니까?
저는 금년에 53세의 직장인입니다.
증상은 금년2월 말경 새벽에 재채기를 하면서 오른쪽 하지에 방사통이 시작되어 보행을 할 때 엄지발가락쪽을 펴지 못하고 걸음을 절음.
3월초 대학병원에서 MRI 촬영한 결과 5번요추 1번천추사이의 수액탈출증으로 진단을 받았습니다.
그 후 여러병원에서 수술하라는 권유를 뒤로 한채 2개월 동안의 물리치료와 수영으로 증상이 상당히 호전되어 일상생활에 별지장이 없었으나 지난 5월말부터 요통이 오면서 하지로 통증이 전달됨.
보름이 지난 현재는 누워있으면 엉덩이와 허벅지의 통증과 발뒤꿈치의 시린 증상이 거의 없으나 앉거나 서면 불편합니다.
저의 경우 어떤 치료방법이 적당한지요?
비수술적 치료방법이 가능한지요?
좋은 말씀기대합니다.
감사합니다.
답변: 디스크 추간판 탈출증에 관하여
안녕하세요? 사랑병원장입니다.
먼저 특수촬영 결과상, 디스크 정도와 broad21 님의 현재 남아있는 주 증세에 미치는 기여도를 비교해 보아야 합니다.
3월 초 촬영한 MRI 소견과 현재의 디스크 정도가 같다면 비수술적 방법으로 해 불 수 있으며,
만약 디스크가 더 돌출되었다면 수술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따라서 처음 MRI와 현재 상태를 비교하기 위하여 다시 MRI를 찍는 것이 확실합니다.
비수술적 방법으로는 단순 통증 치료가 있고,
그것보다 한 단계 더 높여 디스크 양을 줄여주는 방법으로는 오존 디스크 치료법이 있습니다.
둘 다 간단하고 입원이 필요 없으며 시술 후 몇 시간 안정하신 후 귀가할 수 있습니다.
저희 병원을 이용해 주셔서 감사를 드립니다.
평안하십시오.
*진료예약 홈페이지: 포항사랑병원(http://www.saranghospital.or.kr/)
*진료예약 및 문의전화: 054-277-3311-5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