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문: 허리,엉덩이 통증으로 너무 심한 스트레스를?
약 1년반전부터 허리에 통증을 느끼고 있습니다. 특정부위가 아프기보다는 허리 전체가 자고 일어나면 특히 아침에 너무 뻐근하고 아픕니다. 물론 잠잘때도 몇번씩 깨는 편이구요, 일어나 움직이면 뻐근한 허리통증은 약간 줄어드는 것 같은데 약 10개월 전부터는 엉덩이 양측 안쪽 부위에 통증을 느껴 스트레스를 받습니다. 무리한 달리기나 축구 운동후 다리 안에 알배긴다고 하죠, 그런 통증이 엉덩이 안에서 느끼는데 허리통증과 별개인지요, 별개로 생각되지는 않는데요, 처음에는 한방에서 침치료와 혼자 허리강화 운동을 하다가 양방 정형외과및 신경외과에서 물리치료를 수개월 병행하였으나 호전이 없습니다. 종합병원에서 MRI촬영하였으나 역시 추간판탈출증 소견이나 기타 허리질병 소견은 나타나지 않는다고 합니다. 그래서 양방에서 계속 테라피요법 및 허리근육강화 운동, 슬링운동, 물리치료 병행하여 계속 치료하였으나 호전이 없고 현재는 한방에서 봉독 침치료를 2주에 한번씩 하고 있는데 순간 통증은 잊는 편이나 그때 뿐이고 큰 호전이 없습니다. 저는 경주에서 살고 있습니다. 통원 치료도 힘든데 어떻게 해야하나요
답변: 허리,엉덩이 통증으로 너무 심한 스트레스를?
안녕하세요? 사랑병원장입니다.
저희 병원을 이용해 주셔서 감사드립니다.
jdh5081 님의 증세는 만성 요통의 대표적인 경우인 것 같습니다.
만성요통은 근육 힘줄의 피로, 척추관절 이상 혹은 디스크 내장증 등이 있는데 가능성이 높은 것은 관절 쪽인 것 같습니다.
그러나 생활 중 스트레스가 많거나 근육 균형이 맞지 않는 잘못된 습관이 있다면 근육통이 동반될 수 있습니다.
꼭 한 번 내원 하셔서 진찰 받을 필요가 있고, 그 때는 MRI 촬영하신 필름을 갖고 오십시오.
요일이나 휴일에 관계없이 오전에 오시면 성심껏 봐드리겠습니다. 5월 5일 어린이날도 가능합니다.
병만 찾아내면 매일 통원치료 하지 않고도 치료할 수 있습니다.
참고로 울산, 부산, 대구, 구미,상주, 울진 등 교통 상으로 훨씬 더 멀리서도 전문적인 치료를 위해 본원을 이용하고 있습니다.
5월은 가정의 달이며 신록의 계절이기도 합니다.
jdh5081 님의 가정이 늘 싱그럽고 평안하시길 기원드립니다.
*수술이 필요없는 허리 디스크 질환의 최신 치료법에 대한 동영상:
http://www.saranghospital.or.kr/sarang/clinic05-0625-2.wmv
*진료예약 홈페이지: 포항사랑병원(http://www.saranghospital.or.kr/)
*진료예약 및 문의전화: 054-277-3311-5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