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7년 7월 23일 월요일

척추분리증 및 전방전위증 수술에 관한..

질문: 척추분리증 및 전방전위증 수술에 관한..

20살때 척추분리증 치료를 받고 2년이상 아픈 걸 몰랐거든..
회사에 일이 좀?? 힘들다 보니... 갑자기 또 어느 순간부터 아프더라구요..
신경치료 받던 와중에... 엑스레이를 다시 한번 찍어 봤는데... 병원에서 mri 촬영을 해 보라고 했어..
해 봤거든요... 근데.. 수술을 해야 한다고 하더라구요..
거참.. 멍합니다..
수술을 어찌할지.. 아직 미혼이고... 26살 밖에 안 되었는데..
수술하고.. 대부분이 2-3번 수술도 하고.. 거희 일상에서 외에는 활동을 못한다고 하더라구..
어찌하는게 좋은 건지 모르겠습니다.
그리고 ... 지금 제가 천안에서 직장 생활을 하고 있는데..
집은 포항이거든요...
이 수술 위험한건가요?? 다들 서울을 가야지... 왜 ??
포항에서 할려고 하냐구.. 그러고.. 여기에서 경험은 많은 곳이지요?? 멜 답변 부탁 드립니다..

답변: 척추분리증 및 전방전위증 수술에 관한..

안녕하세요? 사랑병원장입니다.

젊은 나이에 벌써 수술해야 한다는 얘기를 듣고 많이 당혹스러웠을 것입니다.

일반적으로 척추 분리증 만으로는 수술을 하지 않는 것이 좋고, 디스크 탈출증이나 협착증이 동반되어 있어 요통 및 하지 통증이 동반될 때 수술을 합니다.
예상외로 디스크 탈출증이 심할 때는 요통만 있어도 수술할 수 있습니다. 이 때는 분리증 문제를 같이 해결해야되므로 단순 디스크 제거술이 아닐 수 있습니다.
또 디스크만 쉽게 제거할 수 있는 위치에 있다면 내시경레이져 디스크제거술로 쉽게 할 수 있어 좋습니다.

지금 ksks01님의 상담 내용만으로는 무슨 내용으로 수술을 해야하는지 정확하게 모르겠습니다.
앞서 말씀드린 것처럼 MRI 상 병이 있다고 다 수술을 하는 것은 아닙니다. MRI 촬영에서 밝혀진 병 내용과 환자의 증세가 확실해야 하며, 또 수술 이외에는 달리 치료방법이 없을 때 마지막 방법으로 수술을 합니다.

일부 병원에서 좀 무리하게 수술을 한다고 언론에도 보도된 바가 있듯이 객관적이고 전문적인 병원에서 시행해야 합니다.
이런 점에서 저희들은 자부심을 가지고 있습니다.
다양한 최첨단 장비를 갖추고, 풍부한 경험을 가진 척추 전문의들이 팀을 이루어 회의를 거쳐 공통된 결과로 시술을 하므로 신뢰할 수 있으며 척추 전문 병원에 걸맞게 많은 경험을 갖고 있습니다.

그리고 어떤 수술이라도 통계적으로는 최소한의 위험은 있다고 나와있습니다.

MRI 촬영한 것을 가지고 한 번 내원해 주시면 최선을 다하여 성심성의껏 봐드리겠습니다.

공휴일, 일요일 관계없이 오전에만 내원해 주십시오.

저희 병원을 이용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수술이 필요없는 허리 디스크 질환의 최신 치료법에 대한 동영상:
http://www.saranghospital.or.kr/sarang/clinic05-0625-2.wmv


*진료예약 홈페이지: 포항사랑병원(http://www.saranghospital.or.kr/)
*진료예약 및 문의전화: 054-277-3311-5

댓글 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