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7년 8월 2일 목요일

허리 통증 문의요(2)

질문: 허리 통증 문의요(2)

우선 친절한 답변 감사드립니다.
외국에 살면서 몸이아파 병원갈때 마다 참으로 답답함을 느낍니다.저도 병원에 몇군데 갔지만 가는곳 마다 처방이 달라 확실한 병명조차 모르고 있었습니다. 일단은 수술하면 괜잖다고하니 조금은 안심입니다만 하루라도 빨리 수술을 받고 싶은데 여건이 허락질않네요. 그래서 문의드립니다.
지금 저는 한국에서 사온 '오팔몬' 이라는 약을 2개월째 복용을 하고 있습니다.이약을 먹어서 그런지 몰라도 저린 증상은 많이 없어진듯한데 통증은 여전히 아픕니다. 계속 이약을 복용해도 괜잖을지? 일단 올 7월까지는 버텨야하니깐 증세가 더 나빠지지 않도록 약을 하나 추천 해주셔으면 감사하겠습니다.
참고로 현지 병원에서 처방받은 약들은:ketorlaco 30mg,
Naproxeno, pregabalina(약명 리리카 캡슐),라는 성분등의 약들입니다. 그리고 주사약(인와제)등이었습니다.
그런데 저에게는 별 효과가 없는것 같더군요 . 혹시 이중에 추천 해줄실만한 약이 있으면 좀해주시구 아니면 다른약이라도 추천 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너무나 답답함에 이렇게 또 적어 봅니다.
다시 한번 감사드립니다...

답변: 허리 통증 문의요(2)

많이 힘드시지요? 병원장입니다.

오팔몬(Opalmon)은 신경이 졸려서 혈액순환이 되지 않는 협착증병에 혈액순환 개선을 위해 사용하는 약으로,
계속 사용해도 되며 그것이 도움이 되는 것이 맞습니다.

또 신경의 자극에 의한 통증 치료에는
비스테로이드성 소염진통제(NSAIDS), 근이완제 등을 복용하는 것이 보통이나,
이것도 부족할 시에는 말초신경병증성 통증치료제 종류를
단독으로 사용하거나 상기약과 병행하여 복용할 수 있으며,
상기약들도 이런 종류들 같습니다.

특히 권하고 싶은 것은 오팔몬(Opalmon)과 Lyrica(Neurontin 종류 중 신형)입니다.

건강 관리 잘 하시고, 통증에서 벗어날 수 있기를 기원합니다.
평안하십시오.

댓글 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