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7년 8월 16일 목요일

간편하고 효과적인 웰빙 방법 20가지

<간편하고 효과적인 웰빙 방법 20가지>


고통스런 다이어트를 감내하거나 몇 시간씩 러닝머신을 달리지 않고도 건강을 위해 일상 생활에서 쉽게 실천할 수 있는 방법들이 있다.

영국 일간 인디펜던트 신문은 3일 간편하고 효과적인 웰빙 방법 20가지를 소개했다.

◇ 자전거 타기 = 일주일에 2∼4시간 자전거 타기는 체중을 줄여주고, 심혈관 질환, 대ㆍ소장 암, 당뇨병에 걸릴 위험을 낮춰주며, 스트레스를 줄여준다.

◇ 직장까지 걸어가기 = 규칙적인 걷기는 심장병과 골관절염의 위험을 줄여주고, 기분을 좋게 해주며, 혈압을 낮춰주고, 수명을 연장해주는 효과를 낸다.

◇ 생선 많이 먹기 = 임신 중 정어리, 참치, 연어를 많이 먹은 여성은 더 똑똑한 아기를 낳는다는 하버드대학의 연구 보고서가 있다. 생선의 오메가-3 지방산은 자폐증 증상의 효과적인 치료법이라는 보고서도 나온 적이 있다.

◇ 좀 더 행복하게 살기 = 낙관적으로 행복하게 사는 것은 면역체계를 강화하고, 독감 같은 감염질환의 위험을 낮춰주며, 혈압을 떨어뜨리고, 수명을 연장하는 데 기여한다.

◇ 취미 갖기 = 취미는 스트레스를 줄여주고, 우울증을 완화시켜주며, 면역체계를 증강시키고, 고혈압과 심장병에 걸릴 위험을 낮춰준다.

◇ 행복한 결혼생활 = 행복한 결혼생활은 수명을 연장시켜주고, 감기에 잘 걸리지 않게 해주며, 고혈압과 심장병에 걸릴 위험을 줄여준다.

◇ 블랙 초콜릿 먹기 = 항산화성분인 폴리페놀이 들어 있는 블랙 초콜릿은 심장병과 뇌졸중 위험을 줄여주고, 혈압, 인슐린 저항, 악성 콜레스테롤 수치를 떨어뜨려 주는 건강 식품이다.

◇ 주말 늦잠 피하기 = 일요일에 평소와 달리 늦잠을 자면, 월요일과 화요일에 졸음이 더 심해지고, 감염에 걸릴 위험이 더 커진다. 인체 시계가 혼란을 일으키기 때문이다.

◇ 부자 되기 = 돈으로 건강을 살 수는 없지만, 복권 당첨금 같은 돈이 행복감을 주고, 우울증을 줄이는 데 기여할 수 있다.

◇ 햇빛 많이 쬐기 = 햇빛은 유방암, 폐암, 결장암, 우울증, 통증, 불임, 당뇨병, 고혈압, 다발성 경화증, 건선 등 다양한 질환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친다.

◇ 많이 웃기 = 웃음은 면역체계를 증강시키고, 통증과 당뇨병 증세를 완화시킨다. 또 체중을 줄여주는 효과도 있다.

◇ 차 마시기 = 홍차와 녹차는 알츠하이머, 심장병과 뇌졸중, 암, 독감을 예방하고, 모발을 자라게 하며, 체중을 떨어뜨리는 효과가 있다.

◇ 카레 먹기 = 카레는 당뇨병, 심장병, 알츠하이머, 스트레스, 우울증 등에 도움이 되는 음식이다.

◇ 껌 씹기 = 껌, 특히 무가당 껌은 구강 건강에 좋다. 껌을 씹는 사람들은 과자류를 덜 먹고, 10% 정도 열량을 덜 섭취한다. 껌은 얼굴 근육, 고혈압, 당뇨병에도 좋은 작용을 한다.

◇ 노래 하기 = 합창은 면역력을 키워주고, 우울증을 고쳐주며, 인지능력을 향상시킨다. 노래 부르기는 음성의 노화를 막는 데도 도움이 된다.

◇ 파스타 많이 먹기 = 스파게티를 많이 먹으면, 수명이 연장되고, 당뇨병 위험이 줄어들며, 성생활이 더 좋아진다.

◇ 적당한 음주 = 적당한 음주는 건강에 좋다. 특히 적포도주는 심장병 예방 효과를 발휘한다.

◇ 이 닦기 = 치아와 잇몸을 잘 돌보면 고통스럽고 비싼 치과 치료를 피할 수 있다. 건강한 치아와 잇몸은 뇌졸중과 심장마비 예방 효과도 가지고 있다.

◇ 커피 마시기 = 커피는 당뇨병, 파킨슨병, 담석, 부실한 치아, 심장병과 뇌졸중의 위험을 줄여주고, 사고를 원활하게 해준다.

◇ 애완동물 키우기 = 개는 고양이보다 주인의 건강에 더 좋은 작용을 한다. 개는 심장박동수를 떨어뜨리고, 스트레스를 완화시킨다. 고양이는 습진과 건초열을 겪을 위험을 줄여준다.

연합뉴스

댓글 없음: